본문 바로가기
막장요리

에그인헬: 다이어터들 맛있고 든든하게 한끼 해결하세요!!!

by 가둥파티 2020. 3. 29.

안녕하세~~요~~~ 가둥입니다.

저... 다시 다이어트 시작했어요...ㅎㅎ;;;;

2020-03-29부로!!! 다이어트 다시 시작입니다 ㅋㅋㅋㅋ

오늘 아주 맛있는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정말!! 매우!! 간단하고 쉬워서 

다이어터들이 자주 먹는 요리예요.

맛은 보장합니다.

'에그인헬(eggs in hell)'

 

요리 이름이.. 참.. 생소해요. 그쵸??

저도 처음에 듣고

'일단 에그.. 계란은 들어가겠고.. 엄청 매운 음식인가?' 했어요 ㅋㅋㅋㅋㅋ 

에그인헬은 토마토, 고추, 양파로 만든 소스에 달걀을 조린 요리로,

다른 말로 샤크슈카라고도 하는 튀니지에서 유래한 음식이에요.

토마토, 고추, 양파로 만든 소스에 달걀을 조린 요리예요.

저는 요리를 못하니까 제 방식대로 대~~충 한번 만들어볼게요.

조리과정은 따로 찍지 않았어요!


에그인헬

<재료>

토마토 2개, 양파 1개 , 파 조금, 계란 1개 , 치즈 1장, 오트밀 한 스쿱 (생략 가능)

후추, 허브솔트, 코코넛 오일 , 스리라차 소스 

 

=> 모든 재료는 본인 먹을 만큼!

 

1. 끓는 물에 토마토를 살짝 데치고 껍질 벗겨내요.

 

2. 껍질 벗긴 토마토를 대강 자르고 믹서기에 갈아주세요.

(토마토 씹는 게 좋으신 분들은 믹서기 쓰지 않고 자른 그대로 짓이기면서 조리해도 됨!

저는 스튜 같은 맛을 내고 싶어서 갈았어요. 토마토 퓌레 쓰셔도 됩니다.)

 

3. 냄비에 코코넛 오일 한 스푼 두르고 양파와 파를 볶아줍니다.

 

4. 적당히 서걱한 정도로 익으면 간 토마토를 넣어주세요.

 

5. 끓이면서 후추와 허브솔트로 간을 봐주세요. 스리라차 소스 한 숟갈 넣어주세요.

 

6. 오트밀 한 스쿱 넣어주세요. (오트밀이 물을 많이 먹기 때문에 물 100ml 추가해주세요.)

 

7. 계란 한 개를 넣고 뚜껑 덮어 원하는 정도로 익혀주세요.

 

8. 에그인헬을 그릇에 덜고 치즈 한 장을 올려 전자레인지 30초 돌려주세요.

 

9. 후추를 살짝 뿌려 마무리!


스리라차 소스를 넣어서 그런지 매콤해요. 

다이어트할 때 적당한 간은 괜찮다고 생각해요. 맛있게 먹으면서 살 빼야죠!

닭가슴살 넣어도 맛있어요~ 

오트밀 넣어서 그런지 배부르네욧ㅋㅋㅋㅋ